자유 게시판

+.산위로 오르는 구름들

변혜영 2018.08.28 09:55 조회 : 30
 

+.산위로 오르는 구름들/2018-08-26/변혜영.

오늘은 비가 오다가 말다가 하다가 지금은 잠시 오지 않고 있습니다. 근데요. 저 멀리 보이는 산위로 오르는 구름들이 참 멋있습니다. 꼭 손오공이라도 구름을 타고 나타날 것 같은 그런 느낌입니다.

 

이석증 때문에 머리를 감을 때 고개를 숙이지 못하고 똑바로 선 자세에서 물이 흘러내리게 해야 합니다. 이 어찌 불편한지 말입니다. 그래도 그렇게 해야 한다니 어쩔수가 없는 노릇입니다. 앞방 수녀님이 저녁을 먹자고 폰이 왔습니다.

 

저녁은 일주일에 한끼 아껴서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약을 먹거나 꼭 먹어야 하는 사람 외에는 먹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은 일요일에 저녁을 먹었으나, 이젠 그 취지에 따라서 저도 먹지 않고 있습니다.

 

마치 산이 하늘로 올라가는 듯한 이 풍경이 참 멋있습니다. 오늘은 또 이렇게 멋진 장관을 보게 되어 참 기분 좋습니다. 오늘 하루는 어떻게들 보내셨는지요? 또한 보내고 계신지요? 휴일은 정말 기분 좋은 날이잖아요. 왠지 아무일이 없어도 그냥 좋은 것 말입니다.

 

부지런하신 분들은 휴일마다 도서관에서 책과 씨름을 한다고 합니다. 이 또한 참 멋진 일입니다. 저도 그러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는 없는 상황이고, 집에서 그런 마음으로 보내 볼까 싶습니다. 돌아 오는 휴일부터 그렇게 해볼까 합니다. 벌써부터 재미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우님들은 정말 부지런 합니다. 직장과 가정과 학업을 함께 하니 정말 분주하고,틈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학우님들을 진심으로 존경합니다. 그만 두려고 하다가도 다른 학우님들을 생각하면 반성이 됩니다. 이번에도 딱 그만둬 버릴까 했는데, 그냥 계속 하기로 마음을 고쳐 먹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이란 참으로 알수가 없습니다. 금방 좋다가 금방 싫어지고,참으로 마음이란 요상합니다. 그래서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것이 중요한가 싶습니다. 어떻게 마음을 챙기고 계십니까? 하루에도 수도 없이 변하는 마음을 간수 하기란 다양하겠지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마음은 마구 움직일 때 따라 다니면서 잘 살펴 보면 어떤 줄기가 있습니다. 그 보이는 줄기를 끝까지 따라가면 그 내면의 움직임의 실체를 보게 되고, 그러면 마음을 잡을수 있습니다. 진심은 한가운데 있으니 말입니다.

 

핵심에 있는 마음을 보면, 진성 뭘 원하는지 알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한번 기회가 되면 해 보십시오. 입으로 이런말 저런말을 하고, 행동으로 이렇게 저렇게 하면서, 찬찬히 살펴보면 자신의 모습안에서 재미있는 진실을 만나게 됩니다.

 

진실을 만나면 참 기분이 좋습니다. 더 이상 헤매지 않아도 되고, 원하는 것이 뭔지를 알게 되면 실행하는 동작만이 남아 있으니, 많은 것을 절약할수 있습니다. 자신과의 탐색이 어쩜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탐험을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