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순명의 월계관을 노래하며^^*~~~

변혜영 2018.02.28 12:49 조회 : 48
       

+.순명의 월계관을 노래하며^^*~~~  /2018-02-27/                          변혜영.

 

총장수녀님이 다녀가셨고,퇴원이 연기되었답니다.  제가 예전에 듣기로 옛날 수도자들은 배추를 거꾸로 심으라고 하면 그렇게 순명했다는 말을 들은 기억이 있습니다.

 

현대를 사는 수도자는 그럼 어디까지 순명을 하고, 어떻게 이해 해야 하나!하는 질문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순명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총장이 오른쪽으로 가시오 하는데 왼쪽으로 갈 수도자는 없습니다.  모든 수도자들의 소임이 소중하고 중요하지만 총장이라는 소임은 한 수도원의 대표자리이니 그만큼 중책입니다.

 

총장 소임을 해 보지는 않았지만, 어떤 작은 소임에서 책임자를 해보니, 총장을 해 보지 않아도 어떻게 하는 것이 총장을 돕는 것인지 알게 된답니다.

 

많은 말로 자신을 변론하며 대변할수도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그 자리가 어렵고, 말을 하지 않아도 모든것을 아시는 하느님이 계시니, 시작이요 마침이신 주관자께서 더 좋은 결과를 주실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금 한대 맞고, 지금 손해 보고, 지금 울고~~~***

언젠가 모든 진실은 수면위로 드러납니다.  우리가 할수 있는 것은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서로의 화목을 위하여 기쁘게 희생하는 것입니다.  순명의 월계관을 노래하며 하느님께 흠숭과 찬미와 영광을 올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