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어린이와 같이 되지 않으면

변혜영 2017.10.01 08:27 조회 : 43
 

+.어린이와 같이 되지 않으면

오늘은 성녀 소화데레사의 대축일이다. 마침 소화수녀님의 영명일 이라서 축하 노래도 불렀는데,오늘이 또한 프리데이 라서 하루를 어떻게 보내야 하나 싶다. 실은 금정산에 가자고 두분께 제안을 했는데, 두분 다 거절을 하였다. 지금 혼자 가려니 조금은 망설여 지는 마음이다.

 

일단,물병에 물은 가득 채웠고, 날씨가 조금은 흐린데 아직도 결정을 하지 못했다. 약 8시간의 자유시간이 주어졌는데도 이 자유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를 모르는 자신이 참 딱하기도 하지만, 이럴수도 있는 자신이 또한 한편으로 웃음이 나오기도 한다.

 

이런 순간에 잘 하는 것이 있다. “예수님!!! 오늘 프리데이 인데, 금정산에 갈까요, 아님, 뭘 할까요???^^* ”

 

일단은,글을 쓰고 다음에 올리고,그리고, 뭘 할지 생각을 하면서 움직여야 겠다는 것 까지 생각을 했고, 책 읽는 것도 좋은데, 오늘은 주어진 자유 시간이니, 이 시간을 헛되이 낭비해 버리면 아까우니, 최대한 시간을 잘 사용해야 한다.

 

예전의 평소의 저는 미리 미리 계획을 하고 움직이는 편인데, 이번에는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냥 그냥 이렇게 할랑한 시간도 있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참 기분이 좋고, 뭘 할지를 모르고 이것 저것의 가능성을 생각하는 것 만으로도 기쁜 일임을 알게 됨이 감사합니다.

 

10월의 첫날, 소화데레사 대축일,프리데이입니다^^* 추석전이라서 자매님들은 시장에서 음식 장을 보고 바쁘게 보내실것 같고, 형제님들은 자매님들과 함께 시장을 보면서 무거운 짐들을 들고 다니시겠다는 생각입니다. 설마, 오늘 비가 내리지는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흐린 아침입니다. 오늘 또,국군의 날입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국군을 생각하며 그들의 수고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기도해야 합니다. 이달은 주일(일요일)이 다섯 번입니다. 저처럼 생각없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나,10월 한달은 시간 사용을 잘 하시길 바래 봅니다.